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관리 메뉴

블레어의 리뷰

<인터넷과 마케팅> 리뷰 본문

책 리뷰

<인터넷과 마케팅> 리뷰

블레어 2021. 8. 9. 15:49
반응형

#인터넷과마케팅 #책 #책리뷰

 

이 책에는 인터넷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기록되어있다.

롯데닷컴은 문화가 살아숨쉬는 "또 하나의 대한민국"을 창조하는 것이 모토라고 한다.

롯데 그룹 내에서도 롯데닷컴은 새로운 유통채널이자 인터넷사업체의 구심체가 되고있다 한다.

인터넷마케팅은 개별소비자와 기업이 쌍방향적, 반응적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여 상호간의 접촉과 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이다.

구글의 수익 모델은 유료검색과 배너광고 등으로 2가지로 볼 수 있다.

구글은 고객이 소액만 지불하면 정밀한 정보를 찾아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검색결과와 관련성 있는 배너광고만을

제공한다.

구글을 인터넷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이유는 가장 관련성 높은 결과를 순위가 높고 빠르게 제공하기 때문이다.

구글이 사용자들이 찾는 핵심어에 극적으로 클릭률을 높이는 직접 연관된 광고를 사용해서 큰 성장을 보인 듯 하다.

기업의 입장에서 인터넷 유통채널은 상대적 장점을 지니고 있는데 채널의 구축비용이 저렴하며, 채널의 관리와

통제가 용이하고 관리와 통제에 드는 비용 또한 저렴하다. 또, 소비자 정보를 직접적으로 손쉽고 빠르게 획득할 수 있다.

 

책에서 여러 사이트들의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를 예시로 보여줘서 참고할 만한 책이라 생각한다.

요즘같이 인터넷을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시대에는 인터넷마케팅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진다고 생각한다.

TV에서 떡집인데 대부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가게에서는 손님이 예약한 떡을 찾아가도록 하는 가게도 봤다.

이런 예 또한 인터넷마케팅을 활용한 사례일 것이다. 

최근엔 비대면으로 많은 구매활동이 이루어지고있는 만큼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