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강의 리뷰

홍이삭의 이삭줍기 7화 리뷰

by 블레어 2023. 12. 22.
반응형

아이돌 가사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WITH 민연재)

 

아이돌 음악은 키워드를 하나를 정해서 키워드에서 뻗쳐나갈 수 있는 단어들을 어떻게 나열을 하느냐, 딕션 처리를 신경쓰려고한다.

글로만 써있을 때 가사는 생명력이 없다.

발라드는 멜로디 하나씩 곱씹다보니까 구체적으로 맥을 짚을 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

보컬리스트 분들은 목소리로 표현을 하듯이 글이라는 것은 Tool일 뿐인 거고 작사가는 음악을 글을 통해 표현하는 사람이다.

많은 분들이 2절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 1절을 기준으로 한 번 다양하게 변화를 해봐서 생각을 해본다.

1절의 시간이 오전이었다면 2절은 오후에 대한 것을 쓰거나 1절은 과거라면 2절은 미래로 생각을 해보라고 말을 한다.

 

옷을 못 입어도 요새 어떤 옷이 유행인지 쇼도 찾아보고 백화점도 가보고 가끔은 요새 유행한다는 성수동 핫플레이스의 음식도 먹어보는 등 사람들이 뭘 좋아하는지에 대한 감각을 키워야 음악적인 것에도 영향을 준다.

연애보다는 경험의 다양성이 더 크다.

 

20년 뒤에 어떤 사람이 되고싶은지?

- 작가로선 10년, 20년이 지나도 누군가가 다시 꺼내어보고싶은 노래 가사를 쓰고싶고 점점 기회가 줄어드는건 받아들일 수 있는데 좋은 후배들을 양성하고싶다.

이런 작업들을 많이 하면서 이걸 통해 내가 받지 못햇던 것들을 후배들한테 남겨줄 수 있다면 작사가로서 의미있는 후반 작업이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리뷰

 

요즘의 트렌드를 알기 위해 유행하는 음식도 먹어보고 유행하는 옷들도 찾아보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에 공감이 됐다.

또, 실제적으로 여러가지 경험들을 쌓고, 삶에서  다양한 감정들도 표현해보는게 작사를 하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말씀에도 공감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