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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어의 리뷰

원더월 강종익 클래스 챕터 7 Animation 2 본문

온라인강의 리뷰

원더월 강종익 클래스 챕터 7 Animation 2

블레어 2022. 6. 21.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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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애니메이션이 있는 장면-크리쳐들의 액션도 중요했고, 위압감도 느껴지게 해야했다.

큰 움직임의 동작이 완성이 되면 쇠사슬이 흔들리는 모습, 자연환경에 의해 움직이는 것들을 계산을 시켜야한다.

적절하게 시뮬레이션 값을 줘서 각각의 물성에 대한 부분들을 잘 부여해줘야한다.

리깅과 시뮬레이션 작업은 본격적으로 현실감을 부여하는 작업이라 할 수 있다.

젤로스와 젠브이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속도가 빠르고 직관적이고 원하는 결과치를 만드는데 특화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이런 프로그램으로 나무나 토양같은 환경, 크리쳐의 털 같은 부분들을 원하는대로 만들 수 있었다.

 

애니메이션 작업과정을 보면서 단계가 진행될수록 작업물이 구체적이고 현실감있게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

한 장면, 한 장면이 이러한 작업과정들을 거쳐서 만들어졌구나 하면서 그러한 기술과 수퍼바이저님의 역량이 조화를 이룬 결과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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