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관리 메뉴

블레어의 리뷰

이시형의 신경성 클리닉 리뷰 본문

책 리뷰

이시형의 신경성 클리닉 리뷰

블레어 2022. 1. 13. 15:27
반응형

#책 #책리뷰 #이시형의신경성클리닉

 

책을 통해 불안과 불면증, 화병과 건망증 등의 여러 건강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불안은 나의 일부분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싫든 좋든 함께 하는 슬기를 터득해야 한다는 말이 마음에 와닿았다.

홧병 또한 이성적인 대화로 풀려고 해야한다고 한다. 성은 내면 낼 수록 더 난다고 한다.

중년인 사람들은 밤 9시 이후로 식사를 안 하는 것이 좋고 췿미 2시간 전부터는 물 이외에 간식도 안 먹는게 좋다고 한다. 

식사를 빨리 먹지말고 천천히 즐기며 먹는게 좋고 소화는 무엇보다 정서 관리를 잘 해야한다는 말도 공감이 됐다.

과민성 장이 좋아지는 방법은 정신적 갈등과 스트레스를 찾아내고 생활 환경을 적절히 조절ㄹ하거나 바꿔주는게 여러 약을 먹는 것보다 좋을 수 있다고 한다.

 

또, 식후 운동과 가벼운 산책은 소화제 역할을 해 준다고 한다.

질이 좋지않은 수면을 많이 자는 것보단 양질의 자연 수면을 많이 자는게 좋다는 말도 공감이 된다.

불면증을 고치기 위해선 짧게 잔다는 원칙으로 잠을 자고, 진짜 졸릴 때 잠을 자고 항상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고 잠자리에서는 잠만 자고 방을 어둡게 하는 등의 수면위생을 개선해야한다고 한다.

책에 나온 것들을 활용해서 깊게 자지 못하는게 나았으면 좋겠다.

뇌의 기능이 떨어지지 않게하기 위해선 지적인 활동을 자주 하고 머리를 많이 쓰며, 적당한 운동을 하고

책을 가까이 하며 일기 쓰는게 좋다고 한다.

또, 남의 이야길 듣고 전문지식을 친구에게 청해듣는게 좋다고 한다.

퀴즈 풀이 같은 활동을 하는 것도 좋다고 한다.

장수하기 위해서는 긍정적 사고를 갖고 밝은 무드를 가지고 살고 주변에 애정을 갖고 대하고 항상 문제의식을 가지고

사물을 지켜보며 균형잡힌 시갓를 하고 40살 이후엔 연 1회 건강체크를 하는게 좋다고 한다.

또, 각자의 성향에 맞게 사교적인 사람들은 레저형 운동을 하고 단련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헬스장에서 하는 운동 같은 단련형 운동을 하는게 좋다고 한다.

'역경이 때때로는 무서운 힘을 가져다 준다. 이를 창조적으로 쓰느냐, 파괴적으로 쓸 것이냐, 이것이 당신의 선택이다.'

라는 문장이 마음에 와닿았다. 나도 그런 상황에 놓였을 때 그것을 창조적으로 쓸 수 있는 사람이 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