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관리 메뉴

블레어의 리뷰

원더월 홍시호 클래스 챕터 1 리뷰 본문

온라인강의 리뷰

원더월 홍시호 클래스 챕터 1 리뷰

블레어 2022. 3. 20. 18:36
반응형

#홍시호클래스 #원더월 #온라인강의리뷰 #성우홍시호

 

5년 동안 라디오 드라마를 했었고 젊은 역할들을 주로 했다가 프리랜서로 여러 외화들을

시작하게 되었다.

톰크루즈, 안토니오 반데라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의 역할을 맡아서 성우 연기를 했다.

슬램덩크에서 강백호 역할도 했는데 이 역은 팔십 몇 편을 했고 대사가 많고 에너지가 강한 역할이라 힘들었었다.

슬램덩크는 당시에도 유명한 애니메이션이라 열심히 할 수 밖에 없었다.

성우로서의 이미지를 팬들에게 각인시킨 계기가 된 작품이었다.

어릴 적부터 성우에 흥미가 있었는데 가수, 개그맨, 탤런트도 하고싶어서 개그맨시험 최종에서 떨어졌었다.

실험극장에서 연극을 하다가 마지막 날 KBS 최종 날 원서 접수를 했는데 처음으로 성우 시험을 봤다가 합격했다.

목소리로 연기, 내래이션 등 모든 것을 표현하는 직업이다.

마이크로만 소리를 전달해서 이미지를 형상화시키는 연기자이다.

연기 자체가 디테일하고 연기 표현 자체가 예민해야한다.

목소리로만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목소리 관리에도 철저해야 한다.

두 시에 녹음을 한다면 1시에 리딩을 하고 1시간 반 정도 녹음을 한다.

성우라는 직업은 혼자 자기가 모든 것을 관리하면서 목소리의 예술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게임 녹음들, 각 회사의 홍보 내래이션, 동화 스토리 연기 등이 있다.

목소리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성우들이 하고있다.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이 무한대이다.

녹음 시스템만 갖추어져있다면 어디든 가서 할 수 있고 의상이 거의 필요없어서 편안하게 작업을 할 수 있다.

시공간을 초월한 모든 연기를 할 수 있다.

선배 성우들의 말투도 따라해보고 연기를 풀어나가는 스타일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강의를 듣는데 확실히 목소리가 좋으시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번에 시험에 합격했다는 이야기도 놀라웠다.

음성으로만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디테일한 표현이 정말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의상이 필요치 않으니까 편하고 자유로운 느낌이 들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