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블레어의 리뷰

원더월 주영 클래스 챕터 10 리뷰 본문

온라인강의 리뷰

원더월 주영 클래스 챕터 10 리뷰

블레어 2023. 8. 16. 16:40
반응형

Music Library: <N/A>

 

이 곡은 나를 더 사랑하자라는 의미에서 만든 곡이고 거울 앞에 있는 나를 보고 얘기하는 방식의 노래이다.

남을 위로해주는건 보편적인데 내가 나를 위로해주는건 누가 가르쳐주지않는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나를 좀 더 아끼고 사랑해주고 위로해주자는 생각이 많이 드는 시기였다.

 

N/A의 악기 파트

 

이 곡은 다른 어떤 곡보다 심플하게 구성되어있다.

미니멀한 요소들을 가지고 음악을 만들려했다.

가사 위주로 멜로디를 작업했다.

가사를 먼저 쓰고 멜로디를 찾아서 작업을 했다. 

멜로디 라인도 메세지 전달이 잘 되도록 작업을 했다.

대중가요들 중에 자극적으로 때려부수는 사운드들이 많아서 그런 것들을 들어보셨던 분들은 이런 곡이 빈약하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미니멀한 보컬 사운드와 트랙 사운드를 원했기 때문에 메세지 전달을 하고싶었던 노래라서 이건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많이 변하는게 없다.

가사의 힘을 더 믿었던 노래이다.

주변의 반응과 음악에 대한 생각

 

상업적인 측면에서만 봤을 땐 주위에서 다들 더 상업적으로 할 수 있었는데 왜 상업적으로 가지않느냐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때그때 느끼는 감정들로 음악을 만들었기 때문에 상업적인 측면에서만 봤을때는 안좋을 수도 있었다.

친구들과 그때 그때의 감정을 가지고 이런 음악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음악을 하다보면 언젠가 타이밍이 올 것이라 생각한다. 음악도 음악산업이기도 하고 음악 비즈니스도 존재하는데 주위에서 그런 얘기들을 했을때 크게 와닿지 않았다.

내 환경이 항상 변했고 적어도 만든 음악들은 돈을 벌어야지 해서 만드는 음악들이 아니었고 내 생각을 담아내고싶었던 거였다.

앞으로 음악을 재밌게 하는게 꿈이기 때문에 이렇게 계속 음악을 해서 빌보드에 꼭 가보고싶은 생각이 있다.

내가 좋아서, 내가 재밌어서 그게 돈이 되야 재밌다.

그런 환경을 계속 만들 것이다.

 

감상>

 

주변의 이야기에 휘둘리지않고 자신의 생각대로 음악을 하고 계속 그렇게 하고싶다는 이야기가 와닿았다.

상업적으로 잘 될 수 있는 곡을 만드는 것도 좋겠지만 나만의 개성이 담기고 내가 할 수 있는 이야기를 음악으로 만드는 것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재미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스스로를 위로하고싶은 사람들이 들으면 좋은 노래겠다는 느낌이 들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