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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어의 리뷰

원더월 신영숙 클래스 챕터 5 리뷰 본문

온라인강의 리뷰

원더월 신영숙 클래스 챕터 5 리뷰

블레어 2022. 12. 3.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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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더월 #신영숙클래스 #온라인강의리뷰

 

뮤지컬 모차르트의 황금별을 부르면서 인지도가 생겼는데 황금별의 작곡가가 오스트리아에서 굉장히 유명한 작곡가였다.

레베카라는 작품에서 레베카는 나오지않는다.

댄버스 부인을 연기하기 위한 서브텍스트를 대본에 적어놓았다.

서브텍스트가 치밀하고 디테일할수록 캐릭터가 살아난다.

캐릭터가 살아온 환경을 내가 막내작가로서 써내려가고 공부하고 연구하는 것이 정말 살아있는 인물로 창조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장면마다의 세밀한 목표들을 적극적으로 시도해서 전체를 관통할 수 있는 맥락을 만들어야한다.

 

레베카를 그리워하는 그리움의 레베카

-처음에는 그림움을 절절하게 표현하는 레베카로 불러야한다.

 

승리의 레베카

높은 E 플랫에 박자도 열 두 박자를 끌어야했다.

막이 떨어질 때까지 박자를 끌라는 요청을 받았다.

 

위협의 레베카

헤이헤이와 마이마이 발성으로 소리 연습.

전체적으로 다 쓰되 내가 쓸 것이 흉성인지 두성인지를 결정해야한다.

노래 가사를 대사화해서 세밀한 감정을 찾고나서 연기를 하면 입체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고

배우들의 개성에 따라 다른 연기들이 나오게된다.

고음을 내려고 과장된 몸짓을 하지말고 극 속에 빠져서 소리를 내라.

 

2막 마지막 배신의 레베카

한순간에 무너져서 부름.

위협과 배신의 레베카는 넓은 음역대를 써야해서 발성이 중요하다.

 

중간중간에 직접 노래를 들려주면서 설명하셔서 어떤 느낌인지 좀 더 이해할 수 있었다.

탄탄한 발성과 호흡이 되도록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노래 가사를 대사화했을 때 좀 더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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